13.애플망고입니다!

애플망고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애플망고는 일반 옐로 망고와 달리 신맛이 조금 가미되면서(살짝)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리핀 사람들도 옐로망고보다는 애플망고를 보통 더 선호하더라구요~

아직 필리핀와서는 먹어보지 못했습니다ㅠ.ㅠ 내일 시장가는데.. 꼭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4.멜론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우리가 흔히 자주보는 멜론이 칸델로프멜론이구요.

특이하게 생긴 애들이(?) 허니듀화이트, 허니듀골든 멜론입니다.

제가 시장에서 칸델로프멜론을 사먹어본적이 있는데, 사실 맛은 한국 수입산 멜론이 훨씬 당도가 높았습니다…..

맛있는건..다 수입용으로 보내는건가요? 아니면 다른나라꺼..였나… ;

15.부코(코코넛)입니다.

완전 빠지면 섭섭한 부코~ 저희 키스톤어학원에서도 종종 Helper의 도움을 받아서 코코넛을 음용하곤 하는데요~ 또한 많은 음식의 재료, 혹은 부재료로 쓰이기도 하죠 ! 천연 포카리스웨*인 너!

16.파파야입니다!

호박같이 생긴 멜론 종류의 과일인데요~

껍질은 대개 초록색을 띠며 과육은 오렌지색이고, 맛이 매우 달콤하다는데… 글쎄요… 제가 먹은건 우리 학원생들이 먹은건 왜 퐁퐁맛이 날까요..?

호불호가 좀 갈리는 맛입니다. 맛있게 먹는 사람들은 되게 좋아하더라구요~

파파야는 저렇게 좀 길쭉한 애, 동그란 애 두 가지가 있는 듯 합니다.

16.Breadfruit입니다!

왜 그렇게 불리는지는 알 수 없지만…

구글에 이미지 검색을 했을 때는 보통 요리용으로 쓰는 과일 같았습니다.

저도 이번에 과일 포스팅을 하면서 다 두리안 같아 보여도 여러종류의 과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7.Pouteria caimito입니다.

사실 잘모르겠습니다.. 구글에도 잘 안나와있어요…

새로운 정보를 아는데로 업뎃하겠습니다.

18.마랑입니다.

두리안같은 두리안아닌 너… 열대과일은 꼭 이렇게 마늘처럼 생긴 과육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19.잭푸룻입니다.

랑카(Langka)라고도 부르는 이 과일은 녹황색의 거칠고 딱딱한 껍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 자란 것은 어른 머리보다 크고, 무게가 무려 20Kg 에 달하는 것도 있다고 하네요~

노란색의 과육은 조각 조각내서 그냥 먹기도하고, 샐러드를 만들어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씨까지도 요리해서 먹는다고 합니다.

20.두리안입니다.

네, 그 냄새는 고약하지만, 맛은 천국이라는 과일의 왕이라는 두리안 입니다.

지독한 향기를 가지고 있지만, 엄청나게 중독적인 맛인 탓에 두리안을 과일의 왕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저도 한 번 먹어보았는데요~ 음… 맛은 솔직히 괜찮은데, 냄새를 못이길 것 같습니다ㅠ.ㅠ

21.람부탄입니다.

람부탄은 한국에서도 냉동과일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과일인데요~

껍질 벗기기가 쉬워서 비교적 먹기 간편한 과일이죠!

달콤한 맛이 일품인 과일이라고 생각합니다.

21.스타애플입니다.

카이미토(Kaimito)라고도 하는 이 과일은 반으로 자르면 내부가 별모양의 무늬를 하고 있습니다.

과육은 부드럽고 즙이 많으며 보통 숟가락으로 떠서 먹는다고 하네요. 푸른색을 띤 것과 보라색을 띤 것이 있는데, 보라색을 띠는 것이 더 달콤하다고 합니다. 한번도 보지 못했는데, 너무 먹고싶게 생겼어요

22.마코파입니다.

껍질채 먹는 작은 배(Pear)모양의 과일입니다. 녹색, 흰색, 연분홍색의 마코파는 맛이 달콤하지만 진분홍색, 붉은색의 마코파는 신맛이 난다고 합니다.

23.구아바입니다.

바야바스(Bayabas)라고도하는 이 과일은 작은 사과크기입니다. 보통 껍질채 먹는 이 과일의 과육은 바삭거리며 매우 시고, 수 많은 작은 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다고 하네요~

24.다란단입니다.

필리핀 식 오렌지입니다. 색깔은 이래도, 다 익은 것이라고 합니다. 오렌지보다는 맛은 텐저린에 가깝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이게 너무 먹고 싶어서, 과일이 보일 때 마다 두리번 두리번 거리지만, 아직 철이 아닌지 발견하진 못했습니다.

저에겐 정말 먹고 싶은 과일이 많은 나라 필리핀입니다~ 필리핀 과일! 이제 조금 알 것 같으시나요? 다가오는 주말 풍성한 과일과 함께 보내 보는건 어떨까요?

관련 게시물

  • Views: 34

    안녕하세요 키스톤어학원입니다. 오늘은 올롱가포 SM mall에 위치한 영화관에 다녀왔습니다~~ 왼쪽에서 간식거리도 판매하고요. 오른쪽에 줄을 서서 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매표소에 있는 […]

  • Views: 38

    안녕하세요. 키스톤어학원입니다^^. 타지 생활을 오래 하다 보면 그리운 것! 삼겹살이죠 다이어트를 결심했으나 삼겹살을 찾아 나서고 말았습니다 필리핀 물가에 비해 가격대가 […]

  • Views: 29

    지난 9월21일 토요일 키스톤 어학원의 학생들이 선생님들과 함께 영화 관람을 하였습니다. 9월 19일에 개봉한 따끈따끈한 빵 아저씨의 신작, 애드 아스트라를 […]